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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 조 (목적)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트러스테이(이하 "회사"라 함)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이나 지침의 변경,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 사이트에서 공지사항에 이를 올리거나 이메일을 통해서 공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사이트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 방법)

1. 회사는 이용자께서 회사의 동의문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그 밖에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 디바이스 ID, 서비스이용기록, IP 주소, 접속로그, 단말기 OS와 버전, 단말기 모델명, 브라우저 버전
4) 수집 목적과 합리적인 관련성이 있고 정보주체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안전성 확보 조치를 적용한 경우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
- 수집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춰봤을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에 대한 예측 가능성
- 정보주체의 이익 침해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 적용 등의 사항을 모두 고려하여 판단

2.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2)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3)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앱,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하는 경우
4)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을 통한 경우

제 3 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항목 등)

1. 이용자는 회사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필수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분류 수집∙이용 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필수 정보 heyy 룸투어 예약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이름, 휴대폰번호 heyy 룸투어 참여 완료 시, 예약 취소 및 예약 일시 경과 시 까지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 수집 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ID, 광고식별자,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IP주소, 불량 이용기록, 브라우저 버전, 기기정보(OS정보, 버전, 모델명, 제조사 정보 등).

3) 장기 미이용회원
(1) 장기 미이용 회원은 트러스테이 서비스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대상 회원에게 안내는 휴면처리일 기준 최소 30일 이전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3) 휴면회원으로 변경되면, 3년동안 개인정보는 별도 보관을 하고, 재로그인 시 일반회원으로 전환됩니다.
(4) 휴면회원 전환 후 3년이 지났을 경우, 대상자는 탈퇴처리가 되며,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내역은 전체 파기되고, 최소 30일 이전 이메일로 안내합니다.

3) 법령에 의해 수집 이용되는 회원 정보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이용자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를 기준으로 1년이 초과되어 이용자의 계정이 휴면 처리되는 경우, 제공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정보는 별도 분리 보관하며,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휴면회원 전환 후 3년간 미 이용으로 자동 탈퇴 처리 및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된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 : 기록을 재사용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4.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이용자의 모든 개인정보는 수집 단계부터 안전한 암호화 통신을 이용하여, AWS(Amazon Web Services) 상의 대한민국 리전에 위치한 데이타센터로 전송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보관기간 동안 저장합니다. 클라우드의 보안은 AWS가 취득한 국제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와 클라우드 제공사인 AWS의 공동 책임 문서는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aws.amazon.com/ko/compliance/shared-responsibility-model/).

제 4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기타 모바일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2. 쿠키(cookie) 설정 방법의 예
1)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2)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상단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3) Edg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선(…) 메뉴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쿠키
3. 회사의 쿠키(cookie) 운용
1) 쿠키(cookie)에 광고식별자, 디바이스 ID를 적재해 기기별로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3) 클릭한 정보들에 대한 세부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정보들에 대한 자취를 분석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4)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이용

제 5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조(개인정보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항목 등)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수집 목적과 합리적인 관련성이 있고 정보주체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안전성 확보 조치를 적용한 경우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
- 수집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춰봤을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
- 정보주체의 이익 침해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 적용 등의 사항을 모두 고려하여 판단

제 6 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센터에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 7 조 (동의 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회원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센터에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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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의 불만 및 이용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4)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를 통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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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조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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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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